현재 위치
  1. 게시판
  2. 칼럼

칼럼

칼럼입니다.

  • 2020-10-24
    [ 뉴스포스트] 2020 FW 트렌드에 맞는 퍼스널컬러

    가을에서 겨울을 넘어가는 퍼스널컬러는 우아하고 포근한 이미지를 지닌 오버컬러 F/W컬러로 레드, 오렌지카멜, 올리브, 카키, 그린, 어텀스카이, 젠블루, 골드, 브라운, 와인 컬러가 있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가을 컬러는 톤이 강렬하지 않으며 차분한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며 고전적인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가을 컬러는 옐로우베이지 컬러가 베이스컬러로 혼합되어 차분하고 부드러움을 준다. 컬러 이미지 배색에서는 우아하며 여성스러움을 나타내는 내추럴, 클래식, 엘레강스, 에스닉 이미지로 연출되며 부드러운 톤 배색으로 고급스럽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출처 : 뉴스포스트(http://www.newspost.kr)

  • 2020-10-04
    뉴스포스트 -FW/SS 트렌드컬러 무디인디고와 인디오레드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2020/2021 FW/SS 트렌드컬러는 무디 인디고 (Moody Indigo) 컬러와 인디오 레드 (Indio Red)컬러다.
    강렬하면서 도시적인 이미지의 매니시안 룩과 스포티 룩이 유행할 전망이다

    출처 : 뉴스포스트(http://www.newspost.kr)


  • 2020-09-03
    [컬러리스트 김민경의 色이야기] 퍼스널컬러는 자연의 색에서 존재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퍼스널컬러는 사계절 자연환경의 색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컬러로 구분되며
     따뜻한 색(Yellow Base)과 찬색(Blue Base)의 두 가지 기조 색상을 명백하게 지니고 있다.

    1928년 요하네스이텐은 최초로 사람의 얼굴 피부색과 일치하는 계절을 퍼스널컬러와 비교 분석했다.
     1928년 인간 채색의 발견자인 로버트 도어(Robert Dorr 1905-1980)는 배색의 조화와 부조화의 원리를 발견하면서 사람의 피부색은 옐로우베이스와 블루베이스로 지니고 있다고 구분했다.

    출처 : 뉴스포스트(http://www.newspost.kr)


  • 2020-09-03
    뉴스포스트 -마음의 휴식을 주는 파스텔블루컬러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파스텔블루[(Pastel Blue]컬러는 소통의 컬러로 몸과 마음이 지칠 때 필요한 컬러이다.
     자유와 비전, 희망을 상징하고 심리적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며 논리적인 성향과 통찰하는 능력을 증진시켜준다.
    파스텔블루는 지적 호기심과 감성이 풍부하고 자신의 생각과 이상을 자신만의 언어와 방법으로 소통한다

    출처 : 뉴스포스트(http://www.newspost.kr)


  • 2020-09-03
    [컬러리스트 김민경의 色이야기] 희망과 꿈을 주는 옐로우 컬러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만물이 소생하는 5월은 행복과 기쁨을 안겨주는 달로 지치고 힘든 사람들에게 용기를 준다.

    희망과 꿈을 주는 달인 5월은 옐로우컬러를 연상시킨다. 옐로우컬러는 노란 리본을 떠올리게 하는 컬러다.
     1973년 토니올랜도와 돈(Tony Orlando and Dawn)이 발표한 팝송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늙은 떡갈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아 주오)」
     발표 이후 멀리 있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기억하는 상징이 됐다.

    출처 : 뉴스포스트(http://www.newspost.kr)


  • 2020-03-25
    뉴스포스트 -해피바이러스 오렌지 옐로우컬러

    해피바이러스 오렌지옐로우 컬러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컬러테라피 : 희망과 행복을 안겨주는 오렌지 옐로우

    지치고 힘들 때 오렌지컬러는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만들어 행복한 느낌
    을 주며 즐거움을 자극하게 만든다.
    생명력을 지닌 오렌지컬러는 따스한 빛을
    연상시키며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인생의 장벽이나 생활의 어려움에 다다랐을
    경우 오렌지 컬러를 연상하면 자신 안에서
    열정을 발견하게 되어 생활의 자신감과 희망
    의 에너지를 얻게 될 것이다.

    요즘 같은 주거지가 제한되고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에는

    오렌지 옐로우 컬러를 주거 공간에 활용해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친 에너지를 충전해 보자.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http://www.news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77210

  • 2020-03-25
    스트레스 해소시켜주는 휴먼블루그린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현대인들은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많은 영향을 준다. 특히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심리적인 불안감이 많이 생기며 시간이 쌓일수록 공포감을 느낄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은 스스로를 치유하기 위해 취미생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결하려 노력한다.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 중에는 공간을 통한 시각적 요소가 커다란 비중을 많이 차지 한다. 환경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우리는 최소 하루에 두 세번 자연환경의 색을 접하고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햇살이 좋으면 밖으로 나가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주변환경에서 찾기 힘든 곳은 자연의 그림, 사진, 인테리어 컬러 등을 통해 거부감이 없는 자연의컬러를 본다면 잠시라도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

    출처 : 뉴스포스트(http://www.newspost.kr)

  • 2020-03-25
    대한민국 컬러리스트 1호 김민경

    [오치우의 외계인수첩]대한민국 컬러리스트 1호 김민경

  • 2020-03-25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블루

     

        컬러 중에서 가장 거부감이 없이 안정감과 편안함 그리고 안식처를 느끼게 만드는 컬러는 단연 블루컬러이다.
    심플하면서도 세월이 흘러도 유행을 타지 않는 Classic Blue를 2020년 PANTONE에서 올해의 컬러로 선정하였다. 노을이 진 황혼 무렵의 하늘을 연상시키는

     PANTONE 19-4052 클래식 블루는 전 세계의 많은 이들이 불안을 떨며 살아가는 시대에 황혼의 하늘이 안도감과 자신감을 줄 수 있을 거라고 설명했다.

    또한 새로운 10년을 앞두고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시대적 소망이 담겨 있다고 덧붙였다. 블루 컬러는 평화와 자유, 희망, 조용함, 신성함을 느끼게 한다.

    하늘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영적인 컬러로 신과 비유하여 고대 이집트에서는 블루컬러를 천국의 이미지로 연상시키기도 하였으며 그런 의미로 러시아와

    그리스 전통적인 교회에서는 푸른 금 별로 장식한 돔을 가지고 있다. 블루는 스트레스 해소와 안정감을 주며 긴장을 풀어주고 신경을 진정시킨다.

    맥박을 느리게 하며 호흡을 깊게 한다. 블루 컬러는 차분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느끼게 하여 불면증이나 불안감을 해소시키며 편안한 자신감을 준다.

    명상에서 블루 컬러는 조용하고 평화롭고 감사함을 느끼도록 도와준다.

    휴먼컬러에서 블루컬러는 달의 의미로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는 컬러로 이해력과 포용력이 많으며 조심스러운 듯한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명확하게 하고 싶어하는 거부감이 거의 없는 색이다. 중세 성화에서 블루는 애도를 상징하는 색 가운데 하나로 사용되었으며 아들의 죽음을 슬퍼하는

     성모 마리아에 대한 숭배에 블루컬러를 사용했다.

    또한 왕들이 청색 옷을 입기 시작했고, 그 후에는 왕자와 제후들과 고귀한 신분을 가진 귀족들이 사용했다.

    13세기부터 프랑스에서는 왕의 즉위식 때 걸친 망토 색으로 루이14세 때부터 로얄 블루컬러가 등장했으며 이는 프랑스 황실에서 상징 색으로 정했다.

     또한 영국황실에서도 블루컬러는 골드와 함께 고급스러움과 성스러운 이미지로 지금까지 사랑받고있다.

    클랙식블루는 신비롭고 귀하며 숨겨진 비밀스러움을 가지고 있으며 어두운 컬러일수록 고급스럽다. 만약 새로운 일을 다시 시작 할 때 정신적으로

     불안하다면 휴식과 함께 클랙식 블루컬러로 명상한다면 마음의 안정과 문제점을 찾을 것이다.

    우리들은 세계 대양에서 블루 컬러를 보면 평화와 자유, 희망, 조용함을 느낀다. 하늘의 의미 또한 가지고 있으며 영적인 컬러로 비유하여

     천국의 이미지로 연상시키며 풍부한 상상력을 만들어 준다. 인디고블루( Indigo Blue) 계열은 스펙트럼 상에서 파랑과 보라 사이에 위치한다.

     가장 긍정적인 진동 상에서 남색은 이성과 직관, 훈련과 창조성을 결합시킨다.
    이 색깔은 인간의 본성 중에 창조 능력과 파괴력을 동시에 대표한다. 또한, 인간의 신진 대사 과정 ‘이화 작용과 동화 작용’,

    그리고 변화와 성장의 신성한 법칙을 대표한다.

    팬톤색채연구소의 총괄 디렉터이자 색채연구소장 리트리스 아이즈먼 (Leatrice Eiseman) 은 “우리는 신뢰와 믿음이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PANTONE 19-4052 Classic Blue의 견고함, 믿음이 느껴지는 푸른 색조는 불변과 자신감을 나타냅니다.

    깊은 공명으로 채워진 PANTONE 19-4052 Classic Blue는 정착의 초석을 제공합니다. 광활하고 무한한 저녁 하늘을 연상케 하는 끝이 없는 푸르름,

    PANTONE 19-4052 Classic Blue는 우리가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을 더 깊게 생각하도록 하고, 열린 사고와 소통을 장려합니다.” 라고 말했다.

    Fashion 에서의 Classic Blue

    PANTONE 19-4052, Classic Blue는 심플하면서도 품위, 자부심이 느껴지는 푸른 색상이다. 성별과 계절에 구애 받지 않는 컬러로

     모든 스펙트럼에 걸쳐 컬러믹스가 가능하며 강한 자기 표현을 해준다. 클래식 블루는 고전적인 동시에 현대적인 느낌을 주어 패션 디자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메탈 소재나 마감, 텍스처, 광택 등을 달리하여 원하는 느낌을 디자인하면, 미묘한 텍스처의 차이도 더 돋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Beauty 에서의 Classic Blue

    뷰티 분야에서 PANTONE 19-4052 Classic Blue 는 아이 메이크업, 네일 아트, 헤어 컬러에 가장 많이 활용될 전망이다.

    클래식한 컬러이지만 뷰티에 활용되었을 때는 인상적인 개성 표현이 가능하며, 같은 클래식 블루라도 글래머러스한

    광택에서부터 차분한 매트까지 마감을 달리하여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전 페이지
  1. 1
  2. 2
  3. 3
  4. 4
다음 페이지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